연세대

(우) 26122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길1 연세대학교 정경 · 창업대학원 행정팀(정의관 305호)
고객센터 : 033-760-2484
창업학전공 : 033-760-2312
팩스안내 : 033-763-4324

COPYRIGHT(C)
YONSEIGSGB ALL RIGHTS RESERVED.

석사과정동문회

이 곳 연세를 통해 가슴에 묻어두었던 꿈을 펼쳐 보십시오!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동문여러분!
 
동문들의 대학원에 대한 자긍심과 성원에 힘입어 총동문회장에 취임하게 된 김종태입니다.
동문회 전임 회장님들과 여러 선후배님들이 계신 가운데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제6대 동문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동문회장인 저를 비롯하여 새로이 구성된 제6대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총동문회 임원들은 이 자리를 빌려 동문 여러분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저와 임원들은 역대 회장님들께서 이루어 놓으신 전통과 업적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문회 활동과 낮은 자세로 온 힘을 다해 봉사하겠습니다.
 
아울러, 정경창업대학원을 졸업한 유능한 동문들이 많은 만큼, 앞으로 뜻 있고 진정 봉사할 수 있는 동문이라면 누구든 동문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는 열린 총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문여러분 !
 
저는 저의 모든 역량을 다하여 동문과 모교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해 봉사할 각오가 되어 있음을 다시 한 번 다짐하며, 앞으로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총동문회를 이끌어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열린 총동문회를 만들겠습니다. 동문의 참여가 높으면 높을수록 동문회의 힘도 배가 된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역별, 학과별 동문회장님이하 동문 여러분의 절대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합니다.
 
둘째, 전국 동문의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동문은 전국, 각계각처에서 대한민국의 일원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인물들이 많은 만큼, 훌륭한 동문들의 능력과 인프라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졸업기수별, 지역별, 학과별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상생하는 동문회가 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꼭 마련하겠습니다.
 
셋째, 동문회와 재학생간 교류의 장을 펼치겠습니다.
대학원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행사와 동문회 주관으로 개최하는 행사에 동문과 재학생 모두가 함께 참석하여 동문과 재학생 간 친목과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은 물론, 동문회와 원우회 간 정례회를 개최하고, 재학생에 대한 장학금 조성을 통해 매 학기 2∼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동문과 재학생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자유와 진리의 터전인 연세대학교의 건학정신과 연세의 창립정신에 깃들어 있는 창의성과 연결성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함으로써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연세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1990년 3월에 설립되어 어느덧 5,000여 명의 동문들이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대학원의 자랑이며, 나아가 연세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견인차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연세인 동문 여러분들은 모교에 대한 관심이 어느 누구보다 지대하신 분들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앞으로도 동문과 학교, 재학생 간 더욱 더 활발한 교류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모교 발전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협력해야 할 것입니다.
 
연세인 으로서 정경창업대학원의 발전을 위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더욱 더 발전하는 대학원이 되었으면 하는 것이 우리 동문 모두의 마음이라고 생각하며, 모교의 발전이 나의 발전이라는 마음으로 대학원을 졸업한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동문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 중심에 우리 총동문회가 자리매김 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지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총동문회장    김   종   태